라섹 수술, 올레이저 라섹 수술 후 한달 후기.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라섹 수술, 올레이저 라섹 수술 후 한달 후기.

by 반고수머리 2022.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고수머리입니다.

 

라섹 수술한 지 벌써 한 달이 되었네요. 수술 후 한 달간의 변화 및 상태를 말해보고자 합니다.

수술하고 2주 정도는 잘 보이지 않아서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한 달 정도 지난 지금은 일상생활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수술 후 일주일 후에 눈에 넣었던 보호렌즈를 빼러 병원가야 하는 당일 아침에 일어나서 눈에 안약을 넣는데...

우와... 왼쪽눈이 갑자기 막 따가워지면서 눈물이 막 쏟아지는데, 마치 눈에 누가 모래를 계속 쏟아 넣는듯한 통증이 발생됐습니다. 하. 이거 뭐가 잘못됐다를 직감하고 바로 병원으로 갔습니다.

 

눈 검사를 하는데 눈에 막이 조금 벗겨졌다고 하시더라고요. 밤에 자면서 뭔 짓을 한 거지 후~~~

근데 또 오른쪽 눈에 씌여놯던 렌즈는 언제 벗겨졌는지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하. 결국 왼쪽 눈에 보호렌즈를 다시 갈아 넣고, 일주일 후에 회복되고 나서야 제거를 하게 되었네요.

진짜 눈 통증으로 지옥을 경험하고 왔네요. 잠자리가 험하신 분들은 안대를 하고 주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확실히 수술후에 눈에 신경을 많이 쓰고, 관리도 잘 하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전 글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노안으로 인해 양쪽 눈 시력을 짝짝이로 수술을 해서 그런지 뭔가 자꾸 겹쳐 보이는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근데 한쪽 눈씩 감고 보면 또 멀쩡하게 보이는 게 좀 불편하더 군요.

 

한 달이 다된 지금은 그나마 증상이 많이 나아져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변에 라섹 수술한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한 명은 수술 후 어두울때 잘 안보인다고 하고, 한명은 안구 건조증이 좀 있고 빛 번짐이 좀 있다고 하네요. 아마도 부작용이 어느 정도는 있는 듯합니다.

 

저도 처음 수술 후 빛 번짐이 있었는데요, 이걸 그림으로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이 보이네요.

그림이 허접하니 이해해 주세요 ^^;;

빨간색 LED 가 1개 있으면 주변으로 작은 점들이 거미줄처럼 엮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처음에는 신기했는데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보이면 난감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다행히 지금은 증상이 사라져서 다행이긴 합니다.

 

눈에서 보호렌즈를 벗고 난 후 다시 안약 여러개를 받게 되는데요. 이거는 한달이 채 되기도 전에 다 사용하니 이후에는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안약을 사서 계속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거는 병원에서 알려주니 그때 보시면 됩니다.

 

이제 한달이 지났지만 앞으로 시간이 더 지나면 분명히 시력이 지금보다는 더 좋아질거란 확신이 들긴 합니다.

아무래도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좀 걱정이 되긴 하지만, 관리만 잘하면 10년 이상 시력이 유지된다고 하니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할거 같습니다.

 

후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간략히 정리하면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올레이저 라섹 수술의 장, 단점을 간략히 정리해 보자면,

▶장점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안경을 안 찾아도 됨.

            더 이상 선글라스 맞출 때 도수를 안 넣도 됨.

            겨울에 성애끼던 안경은 이젠 안녕.

            최대 장점 - 안경을 안써도 된다는 것.

            

▶단점 - 안경을 벗으려고 수술을 했는데, 눈 보호 위해서 보호안경(블루라이트 차단)을 쓰고 있는 게 아이러니임.

            시력이 확 좋아지는 게 아니고 최소 3개월에서 6개월이 소요됨.

            야간에 잘 안 보임.

            시간마다 계속 안약을 넣어줘야 되고, 항상 가지고 다녀야 되는 불편함.

            시력이 좋았다가 안 좋았다가 반복됨.

            밖에 나갈 때마다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함.

 

아... 이거 적다 보니 단점이 너무나 많아 보이네요. 위에 사항들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는 정도로만 봐주시면 좋겠네요.

 

부디 수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많이 알아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기를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술 직후의 글은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2022.03.07 - [일상 생활] - 라섹 수술, 올레이저 라섹 수술 후기

 

라섹 수술, 올레이저 라섹 수술 후기

안녕하세요. 반고수머리입니다. 오늘 라섹 수술한지 4일차인데 아직은 잘 보이지는 않지만 라섹 수술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수술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30년간 써온 안경... 고등학교 1학년

pureinfor.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